방영기간 : 2024.08.26~ 12부작(월, 화 오후 8:50)
장 르 : 로맨틱 코미디
관람등급 : 15+
출연배우 : 신민아, 김영대, 이상이, 한지현, 주민경, 고욱, 이유진 외
로맨스 코미디하면 단연 떠오르는 여자주인공 신민아와
펜트하우스, 금혼령에 나왔던 김영대가 같이 로코를 찍는다고해서
기대했던 tvN 월화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이 두사람이 잘 어울릴까? 걱정했었는데 은근 너무 매력적이더라구요!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출연진
손해영 역(신민아)
꿀비교육 교육 1팀 과장으로 극중 나이는 33세
인간은 누구나 ‘기질’이라는 걸 타고난다. 어떤 아이는 차분함을, 어떤 아이는 불안이나 긴장을 갖고 태어날 때 해영은 계산력 을 양손에 쥐고 태어났다. 손해 보기 싫지만, 전혀 안 보고 사는 건 아니다. 친구가 없으면 더 손해, 사회생활도 못하면 더 큰 손해니까. 연애도 그랬다. 하는 게 안 하는 것보다 덜 손해 같아서 하긴 했는데... 유일하게 해영의 손익분기점을 넘긴 연애상대가 바로 최신상 구남친 안우재였다. 우재와는 입사 동기로 대리 3년 차부터 사귀었는데, 친한 친구에게조차 말 못 한 비밀을 우재에게 털어놓았더니 그게 해영의 상각비용이 될 줄이야. 손해를 보는 것도, 되는 것도 끔찍하게 싫은 해영은 우재에게 이별을 고한다. 그리고 6개월 뒤 우재의 결혼식이 열리는데...알고 보니 양다리였어? 해영은 고심 끝에 결혼, 아니 결혼‘식’만 올리기로 한다. 축의금도 회수하고~ 복지도 누리고~ 초고속 승진도 하고~ 웨딩 로드만 같이 걸을 신랑만 있으면 된다. 신랑은 어디서 찾지?
김지욱 역(김영대)
편의점 야간 알바생으로 극중 나이는 26세
지욱은 동네에서 시민 경찰 28호, 의인, 천사라 불린다. 도움이 필요한 상황을 매의 눈으로 캐치하고, 몸이 피곤하고 팔다리가 고생해도 외면 하지 못한다. 피해 주는 것, 도움 안 되는 것. 지욱이 가장 못 견디는 감정이다. 의인, 천사, 갓벽한 편돌이 지욱에게도 불호, 상극인 손님이 있었으니 바로 해영이다. 지욱의 할머니가 폐암으로 돌아가신 탓에 흡연자를 극혐하는데 이 동네 헤비스모커 탑3 안에 해영이 있었다. 게다가 취미는 유리문에 지문 묻히기, 특기는 선납선출 역행하기. 단골이기까지한 최악의 손님. 그러던 어느 날 그 불호, 진상손님이 지욱에게 결혼을 하자고 한다. 지욱은 가짜 결혼식을 치르며 해영과 조금 가까워지고, 잠깐이지만 지욱을 진짜 남편, 가족으로 생각하고 말해주는 해영에게 마음이 흔들린다. 누군가의 일 순위, 가장 아픈 손가락이 된 느낌. 한순간이라도 그것으로 충분했다.
복규현 역(이상이)
꿀비교육 사장으로 극중 나이는 33세
꿀비교육의 라이벌은 지니에듀, 기가스터디가 아니라 저출생이다. 태어나는 아기가 곧 초중고 학습교재를 만드는 꿀비교육의 잠재 고객이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대한민국 출생률이 기업의 성장률! 그래서 꿀비교육은 결혼/출산/육아를 장려, 관련 복리후생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실제로 이런 회사가 있으면 취업하고 싶다!!!! 열심히 공부할게!!)
인물관계도
현재 4화까지 방영이 되었고, 다음주 월요일 5화가 방송될 예정!
지금 1화부터 보고 있는데 정말 로코의 장인 신민아답게 너무 매력적이다.
드라마는 한번에 몰아서 보는 편인데 이번 드라마는 한편한편 정주행 예정!